티스토리 뷰
3월26일 한국 태국전 축구 중계시간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경기일정 FIFA랭킹 태국현지
WanderingOliveSeed 2024. 3. 26. 02:47목차
이제 바로 오늘입니다.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대한민국과 태국의 2차 예선 두번째 경기가 오늘 저녁 시 30분에 방콕 라자망갈라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지난 서울에서의 경기가 무승부로 끝난 만큼 오늘은 무조건 승리하여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태국전 축구 경기 일정 및 대표팀 명단과 더불어 이번 예선이 월드컵 본선으로 가는 FIFA 랭킹 포인트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대표팀의 현재 태국 현지에서의 연습 분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대한민국 vs 태국 경기 일정
★ 대한민국 vs 태국
2024년 3월 26일(화) 저녁 9시 30분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
이번에는 태국 원정 경기입니다.
월드컵 2차 예선 대한민국 대표팀 태국 현지 첫 훈련 분위기
대한민국 대표팀이 월드컵 2차 예선 태국전 원정 경기를 앞두고 태국 현지 첫 훈련 모습이 공개 되었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우리가 분명히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를 했냐에 대해서는 감독도 선수도 그렇게 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태국 2차전 경기 결과가 좋지 않다면 그런 노력들이 퇴색될 수 있으니 좀 더 의지를 가지고 2차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무래도 더운 날씨가 부담스럽지만 적응을 잘 해서 승리하고 돌아 갈 수 있게 준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태국전 2차전 무조건 이겨야 하는 이유 FIFA 아시아 랭킹 4위 추락
3월 21일 서울에서 치뤄진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C조 3차전 대한민국과 태국의 경기가 1-1 동점으로 끝이 났습니다. 태국을 가뿐히 이길 거라고 생각했던 축구팬들은 무승부라는 결과에 충격에 빠졌습니다.
태국과의 무승부로 승점은 1점 챙겼지만 FIFA 랭킹 포인트 7.47 점을 잃어 한국 FIFA 랭킹 아시아 4위로 추락하였습니다. 실시간 아시아 순위는 일본(전체 18위), 이란(전체 20위), 호주(전체 23위)에 이어 한국이 4번째로 밀려버렸습니다. FIFA 랭킹은 상대방의 랭킹에 따라 계산되기 때문에 같은 무승부여도 FIFA 22위였던 한국은 7.47점이 깍이고 101위 태국은 7.47점을 쌓게 되는 것입니다. 지난 3월 21일 경기 이후 한국의 FIFA 점수는 1558.74점으로 실시간 FIFA 랭킹도 2단계 떨어진 24위가 되었습니다. 아시아 상위 12개팀 가운데 지난 예선 3차전을 거치고 FIFA 랭킹 점수가 깍인 팀은 한국이 유일합니다. 꼭 이겼어야 하는 경기라는 뜻이겠지요.
2024년 3월 26일 바로 오늘 태국에서 예선 4차전 경기가 치뤄집니다. 방콕 라지망갈라 스타디움에서의 원정 게임입니다. FIFA 점수로만 따진다면 한국은 이기면 5.26점을 획득, 무승부라면 7.24점을 실점, 그럴리는 없겠지만 패할 경우엔 19.74점을 더 잃게 됩니다. 이기더라도 지난 태국전을 치르기 전 2월 랭킹 포인트(1566.14점)로 돌아갈 수도 없습니다. FIFA 랭킹 포인트가 중요한 이유는 월드컵 최종예선(3라운드) 조 추첨 과정에서 불리하다. 최종 예선은 6개 팀씩 한조에 속해 3개조로 나뉘어 열리게 되는데 상위 1,2위 팀은 월드컵 본선 직행이고, 3,4위는 아시아 플레이오프(4라운드)를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시아 순위 역전을 위해서는 이번 태국 원정 경기에서 필승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물론 다른 나라들의 경기 결과에 영향을 받게 되겠지만 최종 예선 진출을 확정하려면 일단 이기고 봐야합니다. 오는 6월에는 싱가포르와 중국과의 예선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vs 태국 월드컵 예선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태국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FW: 정우영(슈투트가르트), 조규성(미트윌란), 주민규(울산HD)
MF: 백승호(버밍엄), 손흥민(토트넘), 송민규(전북현대) ,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정호연(광주FC), 홍현석(헨트), 황인범(즈베즈다)
DF: 권경원(수원FC), 김문환(알두하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영권, 설영우, 이명재(이상 울산HD), 김진수(전북현대), 조유민(샤르자) 박진섭(전북현대)
GK: 송범근(쇼난벨마레), 이창근(대전하나시티즌), 조현우(울산HD)
태국전 대한민국 코칭 스태프
코칭스태프 감독(임시) : 황선홍
수석코치 : 김영민(마이클 김)
코치 : 조용형, 정조국
골키퍼코치 : 김일진
피티컬코치 : 이재홍, 정현규
2024년 3월 26일 대한민국 VS 태국 2차전 중계 바로보기,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모바일 라이브
캐스터: 배성재 / 해설: 한준희, 이근호
TV 생중계
KBS2, MBC